IBM TRIRGA를 사용하다 보면 작업 후 상태가 변화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저 사양 컴퓨터에서 자동 진행 프로세스를 많이 발생시키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종료하지 않고 계속 실행한다면 언젠가는 해결되는 문제이나 당장 급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ORACLE에서 Query Optimize를 해주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IBM TRIRIGA Admin 콘솔에서 진행 중인 프로세스 상황을 파악합니다.
우측 하단분의 Total Pending 부분을 확인합니다. 숫자가 100 이상이라면 상당한 버퍼가 진행중이라 보시면 됩니다.
2. 서버의 IBM TRIRIGA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3. 서버에서 Oracle이 설치된 메뉴에서 Database Control 실행 합니다.
4. Security 확인 창에서 "Continue to this website(not recommended)."를 선택 합니다.
5. 어드민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6. 관리 화면에서 하단분의 "Query Optimizer"의 "Manage Optimizer Statistics" 클릭 합니다.
7. Manage Optimizer Statistics 화면에서 Operations 부분의 "Gather Optimizer Statistics" 클릭 합니다.
8. Gather Optimizer Statistics 화면에서 Next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화면에서 Submit 버튼을 클릭 합니다.
9. Database Control에서 로그아웃 한 다음 약간의 시간(10~30분 정도) 후에 IBM TRIRIGA 서비스를 실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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